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나눔터
HOME > 나눔터 > 나눔터
하나님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요 6:1~15)
오병이어의 기적 사건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오병이어의 기적 사건을 묵상할 때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 천명이 넘는 많은 사람이 먹고도 열 두 광주리가 남았다는 사건 자체에 주목합니다. 기적 사건에 집중한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오늘 오병이어의 기적 사건을 통해 사건 자체에 집중하기보다는 하나님의 역사가 어떻게 일어나고 진행되는지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 사건은 예수님의 능력으로 행해진 사건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역사는 예수님의 능력과 함께 하나님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이 될 우리의 준비된 자세에서 시작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첫째, 분명한 목표와 방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난 현장에서는 굶주린 군중들의 배를 채워주는 것이 분명한 목표였습니다. 그 분명한 목표와 방향이 있었기에 하나님의 역사가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우리 관악교회의 분명한 목표는 무엇입니까? 바로 지금 서 있는 자리에서 출애굽 하는 것입니다. 지난 48년 동안 관악교회를 지켜주셨던 하나님께서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출애굽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제 관악교회 모든 성도님들은 마음을 모아 출애굽 하여 하나님께서 약속해 주신 가나안 땅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어가는 주인공이 되어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역사를 이룰 재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 오병이어의 기적은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의 재료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우리가 볼 때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그 재료가 하나님의 역사를 이룰 수 있는 재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완벽한 식탁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수성찬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원하지 않으십니다. 지금 우리가 가진 것, 보잘 것 없어 보이는 것을 정성껏 드리시기를 원하십니다. 지금 우리의 손에 있는 것, 그것이 아주 작은 것일지라도 그것이면 족합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룰 재료가 됩니다.
셋째,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오직 하나님께 투자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늘 투자하며 살아갑니다. 은행에 저축을 하고, 펀드나 주식에 투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가는 주인공은 오직 모든 것을 하나님께 투자합니다. 하나님께 우리의 믿음을 투자하십시오. 우리의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우리의 물질을 투자하십시오. 분명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믿음을 통해 더 많은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는 주인공으로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고, 역사를 이루어 갈 재료를 준비한 후 우리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투자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실 것입니다. 관악교회 모든 성도님들은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는 주인공이 되어 하나님의 역사의 한 페이지를 멋지게 장식하는 삶을 사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